MY MENU

체험이란?

내용

 

자연학습 체험 속 (인성교육) 지도계 획 서

작성일시 : 20 년 월 일 작성자 : 장 정종

체 험 명

자연학습 체험 속 인성교육

체험유형

자연학습인성교육

체험대상

,,,학교 학년 명

관련교과

자연 학습 (인성교육)

체험목표

우리 주변에 동식물 어류 생태을 알수 있다.

우리 숲, , 흙에서 무엇이 살고 있을까.

우리 생명에 소중함을 알 수 있다. (인성교육)

.자연에서 칡덩굴이 다른 나무를 고사시키는 과정을 보고 생각하게 한다.

.학우간 괴로핍이 얼마나 큰 결과를 가저오는지 스스로 느끼게 한다.

체험내용

서식지마다의 생명체 들(, 물 흙, 자연생태에 따라 사는 동물, 어류, 곤충을 알 수 있다)관찰하고 기록하기

우리자연에 소중함을 알게 된다.

.자연을 보면서 자연스럽게 인성교육을 겸 한다

체험일시

20 년 월 일 시

소요시간

2시간 30

체험장소

산들바다마을 체험관 및 야외 체험장

체험비용

15,000

진 행 자

주진행자: 장정종(호랑이 쌤),

보조진행자: 예쁜쌤

점심식사

수제비 빗어먹기(9,000)

준 비 물

체험도구(볼록렌즈, 간단한 필기도구, 물속 체험은 각각 준비,

테이프, 모둠나눔도구, 조 깃발, 체험소감문 발표

단계

시간()

세부 내용

지도 방법

장소/

담당자

준비물

도입

5

마을도착및

입실

산들바마을 도착 후 체험관 강당으로 두 줄로 안내함

호랑이쌤

모둠 나눔 도구

10

모둠나눔 자리이동

검은 주머니에서 나무를 하나 집어 그 색깔과 같은 깃발이 있는 자리에 착석함

체험강당

 

노트북,프로젝터,마이크,모둠나눔나무.역활분담도구.

10

오리엔

테이션

오늘 하는 체험 안전수칙 설명

모둠 역할 분담 표와 모둠 준비물 배부

5분동안 역할분담 나눌 시간을 주고 체험장으로 이동

호랑이쌤,

예쁜샘

프로그램소개파일,이동순서표,깃발

전개

55

모둠별 과찰 하고 기록하기

.모둠별로 관찰하고 기록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의미부여 된 나무나 식물 바위 지형지물은 보고 느낄 수

있도록 한다. ()칙 덩굴이 나무위로 타고 올라가면서 나무를 조이 고 잎을 모두 덮어 고사되어가는 과정을 등을 보면서 자연스럽게 남을 괴롭히면 않되 겠다는 인성교육 목표달성을 위하여 본인 스스로 느끼게 한다)

장정종

 

보조쌤

 

10

체험관(본부) 강당으로 이동

모둠별 강당으로 이동

각 담당쌤

 

20

체험소감문 작성

8절지에 체험 후 느낀 점을 모둠별로 작성한 기록지 발표하기

호랑이 샘

8절지,

싸인펜

마무리

5

모둠 시상

모둠시상.

예쁜쌤

상품전달

5

주변정리 후 인사

주변 정리(체험재료 반납 및 정리 ) 후 호랑이쌤 인사말

 

 

대체프로그램

3D펜 창의체험, 세라믹 페인팅, = 선택사항

기타 점검사항

-시설점검:화장실 식당, 강당 의자 및 각 포스트 점검

-재료 및 도구 점검: 체험도구(렌즈, 기록할 도구 재료점검(소감문,a8절지 ,싸인펜 이나 색연필체험상품)

-기타점검: 체험 설문지. 노트북, 프로젝트, 마이크 등 체험에 필요한도구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